6.4 지방선거를 앞두고 2014년 5월 27일 오전 10시 반 부터 11시 반 까지, 세종시장 후보 초청 간담회 및 정책협약식이 세종 YMCA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간담회와 정책협약식은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세종운동본부' 가 각 후보에게 미리 발송한 정책질의서와 그에 답변에 대한 간담회를 가지고, 그 이후 정책협약서의 내용을 잘 지켜나가겠다는 협약식을 가지는 순서로 행해졌습니다.
10시 반에는 새누리당 유한식 후보가, 11시 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춘희 후보가 각각 정책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유한식 후보는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단체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모든 정책이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우선순위를 둔다면 조치원 공동화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춘희 후보는 조용한 선거를 행하자는 노력이 잘 지켜지고 있는 것처럼, 지금 내세우는 공약들도 당선을 위한 공약이 아닌 실천하기 위한 공약임을 강조하며, 정책에 우선순위로 세종시 균형발전과, 행복청과 토지공사 등 여러 기관이 개입하고 있는 세종시에서 능동적인 시정을 펼치는 것에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유한식 후보와 이춘희 후보의 정책질의서 답변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유한식 후보 정책질의서 답변 - 링크가기
이춘희 후보 정책질의서 답변 - 링크가기
세종참여연대는 세종시의 시민단체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각 후보가 협약된 정책들을 잘 지키고 있는지에 대해 항상 지켜보겠습니다.